때는 2012년 혁신이라고 불리던 아이폰의 등장과 함께
모바일 게임의 한 장르를 구축한 "배틀하트" 개발사의 신작!!!!
두둥!!
은 개뿔
[로스트 프론티어 (LOST FRONTIER)]
제작사 홈페이지:http://www.mikamobile.com/
종류 |
모바일 게임 |
지원 기기 |
안드로이드, 아이폰 |
장르 |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 |
출시일 |
2016. 6 |
지원언어 |
영어 |
스마트폰을 가장 잘 이해하는 제작사라고 불리우는 "미카모바일"
부부 개발자로도 널리 알려져있는데 나는 코딩을 할테니 너는 일러를 그려라
배틀하트, 배틀하트 레거시 등
적정한 난이도, 밸런스, 그래픽으로 많은 팬을 거느린 회사이다.
그 미카모바일이 배틀하트레거시 이후 출시한 신작!!!!
오예!!!!!! 오예!!!!!
하지만 필자는 앞으로 닥칠 슬픔을 그때는 알지 못했다.
스토리가 있었지만 진정한 날림게이머라면 스킵
스토리따윈 만들어도 안본다!
하지만 안 만들면 욕을 한다!
배경은 서부개척시대로 추정(스토리를 안봤으니 모름)
검,활,마법에 이어서 총이라니 캬~~~
아무래도 소규모 제작사이다 보니 볼륨은 커보이지는 않는다.
스토리모드, 챌린저맵, 커스텀 게임, 레전드
들어가서 플레이 해보면 결국 같은 방식의 게임이고 2인!! 대전도 가능하다.
네트워크로 하는 2인게임!!!
이라고 생각했지만 정말로 2인게임..
핸드폰 한대로 하는 2인게임..
왜 갑자기 어린시절 형과 돌아가며 했던 삼국지3이 생각나는 것일까.
리뷰를 위해 약간의 진행했습니다.
챕터는 총 24까지
게임시작시 유닛? 을 선택하는데
선택한 유닛이 경험치를 얻어 레벨업하는 방식이다.
스킬은? 무기는? 추후 설명
미려한 그래픽은 미카모바일의 자랑거리
그래픽만 보고 어느 회사인지 알수 있는 몇안되는 게임이다.
각 케릭의 체력은 100 이동과 공격 사거리
위에서 삼국지를 예로 들었지만 그것보다는
슈퍼로봇대전을 연상케한다.
방식은 익히 아는 방식으로
이동 공격 휴식
여기서부터 뭔가 위화감이 들기 시작한다.
어디에도 스킬이 들어갈만한 UI가 없다.
좌측하단의 회오리1은 행동취소버튼이다.
맵에 건물이 몇개 있는데 특정건물을 공격하여
획득하면 특정 유닛을 돈으로 살수 있다.
음? 돈은 업그레이드나 무기사는거 아니었나?
그리고 열심히 잘 최선을 다해서
클리어하면
각 챕터의 별을 얻을수 있다.
.......
....
..
.
그리고 끝
다음 챕터..
돈은?
경험치는?
스킬은?
아 경험치는 각 유닛마다 별개로 레벨업시
무려
무려
체력이 5% 올라간다.
데미지도 올라가겠지..
....
.
어떻게 되먹은거야!!!!!!!!!!!!!!!!!!!!!!!?!?!!?!?!?!!!
배틀하트에서 보여주던 획기적인 인터페이스는?
스마트폰에서만 느낄수 있던 콘트롤의 미학은???
스킬의 자유도와 볼거리는???
이건 마치
저희 아들은 미국에서 MBA 박사과정을 마치고 왔죠
그래서 이제부터 저희집 슈퍼마켓을 물려받아서 운영할 겁니다.
이게 뭐냐고!!
기대한 만큼 실망이 큰것은 이해하지만
창세기전4 이후로 어마어마한 충격
물론 그래도 미카모바일이니 계속 진행하면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지 모른다.
하지만 첫 느낌은
슬픈 마음으로 제 점수는요
그래픽: ★★★☆
(그래픽은 미려함)
BGM: ★★★
(이어폰을 안쓰는 관계로)
참신함: ★
(솔직히 전략시뮬은 오래된장르인데 이정도밖에 표현이 안되다니..)
재미: ★★
(미국에서는 모르겠지만 제 정서로는 서부개척시대에 흥미가 없음)
대중성: ★★☆
(요즘 떠오르는 모바일계 장르이기는 하나 차별성이 Zero)
과금: ★★★☆
(유료이기는 하나 한번이니깐.경험치부스터를 따로파는건 함정)
실망감: ★★★★★★★★★★★★★★★★★★★★★★★★★★★★★★★★★★★★
종합점수(평균) : ★★☆
배틀하트 레거시2를 만들란말이야 이 바보야!
다운로드수가 1000대인데 점수가 벌써 4.0
추락중...
*. 100%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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